사람사는 이야기 2020. 4. 30. 05:46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날씨가 좋은 날이에요. 아이 아빠가 매콤한 순두부찌개 먹고 싶다고 하길래 만들어 보았어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재료: 순두부, 대파, 양파, 청양고추, 돼지고기, 후춧가루, 새우젓, 생강, 간 마늘, 다시다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1

순두부를 시장에서 2천 원 주고 사 왔어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2

대파와, 양파를 썰어주세요. 대파와 양파를 식용유 넣고 볶아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3

정육점에서 작게 잘라온 찌개용 돼지고기를 넣어 주세요. 생강약간, 후추, 마늘을 첨가하여 (2)에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4

매콤하고 색깔 진한 고춧가루 넣어 주세요. 물을 넣어 주세요. 순두부에 들어 있는 물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멸치 육수 쓰는 분도 있는데 멸치 냄새가 진해서 집에 있는 물을 넣었어요. 고춧가루와 버무려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5

순두부 넣어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6.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7

애호박 썰어 넣어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8

한소끔 푹 끓여주세요. 새우젓, 다시다, 소금 약간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9

찌개가 끓고 있을 때 계란 풀어 쫙 찌개 위에 부어 주세요. 계란이 몽글몽글하며 입맛 당기는 매콤한 순두부찌개 완성 


순두부 효능 알아보아요

순두부 효능 1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과 칼슘을 섭취할 수 있어, 여성의 갱년기와 골다공증을 예방해요.


순두부 효능 2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 섬유질, 칼슘, 철분을 섭취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에요.


순두부 효능 3

순두부를 꾸준하게 애용하면 고혈압, 비만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영양 많고 매콤한 순두부 만들고 효능 알아보았어요. 아침과 저녁 한낮이 기온차가 심해요. 뜨끈한 국물 요리 드시고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이곳은 진리의 성읍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예요. 아래 영상은 TV나 인터넷, SNS를 통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에 대해 잘 못 방송된 부분 바르게 알려드려요.





posted by 루다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