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성경 2020. 6. 3. 23:46

[종교와 교주] 하늘의 가르침 종교와 하나님

 

세계의 존재하는 종교는 수 백 가지나 됩니다. 석가로 인해 이루어진 불교의 역사는 약 2600년이며, 그 경서는 불경입니다. 공자로  인해 이루어진 유교의 역사는  약 2500년이며, 그 경서는 4서 3경입니다. 그리고 모세와 예수님으로 인한 기독교의 역사는 약 6000년이라 할 수 있으며 그 경서는 성경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종교라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교는 으뜸의 가르침이라는 뜻입니다. 한자를 풀어서 보면 갓머리는 하늘을 뜻하며 보일 시, 효도 효와 아버지 부자를 씁니다. 뜻을 풀어보면 하늘의 것을 보여주고 하늘 아버지께 효도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종교입니다.

마루 종, 가르칠 교라는 한자로는 참 하나님의 지식은 세상의 어떠한 지식보다 높다는 의미에서 '종교'란 말이 비롯된 것으로 세상 지식은 사람의 지식이나 종교의 지식은 신의 지식이기에 더 높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 높은 지식 종교를 누구에게 배워야 할까요? 신에게 배우는 신학이 되어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3장 16절에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기에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일관된 흐름과 맥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럼 누가 성경을 기록하였을까? 디모데후서 1장 21절에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을 입은 사람(약 34~35명)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기자는 도구이며 예를 들자면 색연필과 같습니다. 색연필은 들어 쓰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며 색연필과 같이 색깔은 다르나 일관된 흐름과 맥으로 기록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종교에 대해 정리하자면 종교는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그러니 세상 지식이 완벽하다 한들 그 지식으로 신서인 성경을 이해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성령이 하나님의 뜻을 직접 알려주지 않으면 성경을 도저히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기자는 달랐지만 저자는 하나님이시며 한분이 쓰셨기에 일관된 뜻과 흐름과 맥이 있습니다. 그럼 성경 속의 그 뜻을 누가 알려주는지 알아봅시다.

고린도전서 2장 10절에 하나님의 깊은 것도 통달하는 성령이 가르쳐주며, 요한복음 14장 26절에는 진리의 성령이 오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고 생각나게 한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성령이 어떻게 와서 가르쳐주실까요? 사람을 통해 오는데요. 사도행전 8장 26절에 보면 성령이 빌립을 찾아와 이사야 53장을 읽고 있는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보내어 지도하고 가르치니 예수님을 영접했다고 합니다.

또 사도행전 10장 1절에 성령이 베드로를 찾아와 고넬료에게 보내어 예수님을 영접하게 한 것처럼 서령은 은연중 사람을 통해 와서 가르쳐줍니다. 이렇게 배우는 것이 사람에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들어 쓴 성령에게 배우는 것이니 이것이 신에게 배우는 신학인 것입니다.

신에게 배우는 신학이니 얼마나 높겠습니까? 세상 지식보다 얼마나 높겠습니까? 그래서 마루(=꼭대기, 최고봉) 종자를 쓰는 것입니다. 그러니 신앙인은 참다운 종교를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냥 열심히 기도하고 신앙하면 어느 날 갑자기 성령이 귀에다 확 알려줄 줄 알고 한 줄 성경을 읽어놓고 '주여, 주여, 주여' 하지 않습니까? 내가 그런 신앙을 했다면 반성해야 합니다.

에디오피아 내시랑 고넬료가 빌립과 베드로를 무시하고 문전박대했다면 결국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말씀을 가르치러 온 성령을 근심하게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빌립과 베드로를 만나지 못하도록 해방했다면 그것은 사람을 훼방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성령 훼방한 것 아니겠어요? 성령 훼방 죄에 걸리면 용서함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종교이고 신학입니다. 알려주는 성령이 함께 하지 않으면 자기 생각으로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치게 됩니다.

그런 사람에게 가르침을 받은 것이 인학입니다.

종교의 교주는 누구일까요?

교회의 주인이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교회의 주인이 교주가 될 수 있을까요?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이 이단이요 상대 교단을 핍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입니다. 대한예수교 00교회라는 간판이라면 당연 교주는 예수님이 되는 것입니다.

잘못된 것은 바로 잡고 하나하나 고쳐나가는 신앙인의 모습으로 거듭나길 바라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http://www.eduzion.org/ref/81339


신천지 인터넷방송, 진리의전당 http://www.scjbible.tv

 

posted by 내사랑 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