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2020. 2. 11. 20:51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 

아직은 쌀쌀한 날씨.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해 먹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도 이겨요.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 재료: 애호박, 당근, 유부, 김가루,계란지단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는 육수가 맛을 좌우해요.

1. 진하고 구수한 잔수국수 만들기 육수를 먼저 끓여요. 국물용 멸치 한 움큼, 고추씨, 양파, 대파, 다시마를 넣어 주세요. 물이 팔팔 끊기 시작하면 중불로 끓이다가 약불로 30분 더 끓여주세요. 육수가 잘 우러났으면 끓였던 건더기를 걸러내세요.

오늘은 건조시켜 놓은 북어 머리도 있어서 넣었어요. 고추씨를 넣으니 국물에서 매콤한 맛이 더해지고 감칠맛도 더 느껴져요.

2.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 위해 애호박을 채 쳐 주세요. 채 칼로 채 치면 쉬워요.

채 친 애호박을 뜰채에 담아 뜨거운 물에 넣다 건졌어요. 찬물에 넣어 헹구고 물기가 빠지게 소쿠리에 건져 놓았어요. 

맛소금 약간간 마늘 넣어 뒤적뒤적 섞어주었어요.

3.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 위해 당근을 간편하고 쉽게 채 칼로 채 쳐 주세요.

당근을 뜰채에 담아 끓는 물에 넣었다 꺼내서 물로 헹궈 주세요.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빼 주세요, 맛소금 약간, 간마늘로 뒤적뒤적 섞어 준비해 주세요.

4. 익은 김장 김치를 쫑쫑 썰어 준비해 주세요.

5.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 위해 식자재 마트에서 구매한 유부를 준비해 주세요.

6. 식자재 마트에서 구매한 김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7. 계란을 풀어 맛소금 약간 넣어 계란 지단을 부쳐 주세요.

8. 물이 끓으면 국수를 촤르르 넣어 주세요.

9. 국수 넣은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 주세요. 끓어오르던 물이 가라앉고. 또 국수 끓이던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 주세요.총 3번을 하면 국수가 쫄깃쫄깃하고 탱탱해요.

10. 국수를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11. 국수를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12. 그릇에 국수를 담고 고명을 예쁘게 담아 주세요.

13. 개인의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으면 얼큰해요.

잔치국수는 예부터 잔치 때 먹는 음식이라는 데서 유래되었어요.  결혼식, 생일잔치, 환갑잔치 등 잔칫날이면 어김없이 등장했어요.   긴 국수 면은 '장수'의 뜻을 담아 결혼식에서 신랑, 신부가 결혼하여 아들, 딸 낳고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오래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국수를 먹었어요.

국수는 쌀쌀한 날씨에 속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고출출한 저녁엔 야식으로 간편하게 즐겨 먹는 요리 중의 하나예요.  진하고 구수한 멸치 육수에 채 친 애호박과 당근 등 저렴한 식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부담도 적고 만드는 법도 간편해서 주부들이 선호하는 음식이죠.

지금까지 진하고 구수한 잔치국수 만들기를 해봤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곳은 진리의 성읍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예요. 
성경말씀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나 베너 클릭해주세요^^

말씀이 궁금하면 지금 바로 배너 클릭클릭!!

           ↓↓↓↓↓


링크도 클릭클릭


posted by 파랭이꽃
: